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연맹소개

CS Center

tel. 000-0000-0000

am 9:00 ~ pm 6: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00.0000.0000
master@company.com

전국항공산업노동조합연맹 소개

안녕하십니까?
항공노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항공노련의 시작

항공노련은 항공산업 노동자들의 고용 안정 및 권익 향상을 위해
2020년 5월, 설립총회에서 설립하고 최대영 대한항공노동조합 위원장을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하였으며,
2020년 6월, 한국노총에 가입을 신청하였으며 2020년 10월, 제22차 한국노총 중앙위원회에서 중앙위원 77.9%의 찬성을 얻어 인준을 받아 한국노총의 26번째 회원조합으로 가맹되었습니다.



[출범선언문]


항공산업 노동자의 권리 향상과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노총 항공노련이 출발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팬데믹이 선언되면서 전세계 항공산업이 심각한 위기에 빠졌습니다. 항공산업 노동자들은 고용 불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우리는 더 이상 좌절하고 있을 수 없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항공산업 노동자들은 하나로 단결해서 협상하고 투쟁해 나가야 합니다. 항공노련은 항공산업 노동자들을 위한 단단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일자리를 지키고 노동환경을 개선해 나가는 데 주저하지 않겠습니다. 항공산업 노동자들이 주체가 되어 고용 안정과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투쟁하고 협상해 나가야 합니다. 항공노련은 항공산업이 처한 위기와 일자리 문제를 제대로 논의하기 위한 업종별 위원회를 신속히 구성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에 우리의 요구를 명확히 전달하고 관철시키기 위해 강력한 투쟁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항공노련은 국가기간산업인 항공운송산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반드시 기여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20만 항공산업 노동자들과 함께 어떠한 시련과 어려움도 단결된 힘으로 투쟁하며 극복해 나갈 것 입니다.

한국노총 항공노련은 현장 노동자들과 함께 보편타당한 합리적인 노동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2020년 5월


전국항공산업노동조합연맹 조합원 일동